새로운 독점기회 온라인 약국 |
약국경영혁신 |
새로운 독점기회 온라인 약국(48) *어떤 사업이든 독점공간을 찾아내는 일이야 말로 가장 중요한 일이다. *고객이 원하는 요구를 경쟁약국이 채워주지 못하는가? 그것이 새로운 독점 기회의 시작이다. *경쟁자가 타성에 젖어 소비자의 새로운 요구를 들어주지 못할 때 새로운 독점공간이 열린다. *고객이 다른 곳에서 구할 수 없는 가치를 가지는 일이 독점이다. *큐어, 케어 우수 상품을 다양하게 갖추는 일이 독점이다. *온라인 약국이 새로운 독점공간이다. *온라인 약국과 오프라인 약국의 결합이 새로운 독점공간이다. 새로운 독점 공간은 다음 3가지 조건이 충족될 때 열린다. 1)고객이 새로운 요구가 등장 할 때, 2)경쟁약국이 타성에 젖어 고객의 새로운 요구를 채워주지 못할 때, 3)고객의 새로운 요구를 채워줄 능력이 있을 때 미래는 프로형 약국에 온라인 약국을 추가하라. *구멍가게 생계형 약국을 하는 것은 약사 인생에 치명적 실수다. 프로 지식형 약국, 프로 테마형 약국, 프로 기업형 현대화 약국으로 변신하지 않으면 미래 비전은 없다. 앞으로 약국시장은 프로 기업형 현대화 약국이 지배한다. 미래의 유망한 약국은 아래 3)~5)번 3가지 형태가 될 것이다. 미래는 프로형 약국에 온라인 약국을 추가해야 한다. 1)일반 생계형 시장약국 2)일반 생계형 문전약국 3)프로 지식형 약국 + 온라인 약국 4)프로 테마형 약국 + 온라인 약국 5)프로 기업형 현대화 약국 + 온라인 약국 |
급변하는 약국시장 환경의 대응전략은 프로화다.
앞으로의 10년, 지난 40년의 변화보다 클 것
*일반 생계형 시장약국, 문전약국의 경쟁력은 이제 상실되었다.
*힘 있는 기업형 현대화 약국으로의 변신이 해법이다.
*헬스케어시장은 급진적으로 고급화로 확대되어 간다.
*실버시장은 약국시장에 새로운 기회로 등장했다.
*약국시장의 환경변화는 영리한 약사들에게 새로운 기회다.
프로 기업형 현대화 약국의 5가지 요건
*중심상권에 자리한다.
*규모의 약국을 준비한다.
*다양하고 우수한 OTC상품을 준비한다.
*마케팅 위주의 경영을 한다.
*학술지식경영 판매시스템을 갖춘다.
'정보 > 약국, 병원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래에 유망한 약국 (0) | 2008.02.07 |
---|---|
약국시장의 환경변화 (0) | 2008.02.07 |
성공개국을 준비하는 법(2) (0) | 2008.02.07 |
성공개국을 준비하는 법(1) (0) | 2008.02.07 |
약국에 영향을 미치는 경쟁력 (0) | 2008.02.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