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남자가 “넌 정말 끝내주는 여자야”라고 말하는 걸 어떻게 받아들여야 할까요? 날 어찌나 편하게 생각하는지 그것도 콜라를 원샷하고 트림을 하면서 그런 말을 할 때는 어떻게 받아들여야 하는 걸까요? 한편, 다른 여자들을 보면서는 어찌나 이런 저런 말이 많은지. “브리트니는 가슴이 너무 커서 틀렸어. 모니카 벨루치는 너무 여성스러워서 오히려 느끼해!” 하지만 내게는 칭찬 일색입니다. “넌 정말 끝내주는 여자야.” “너 정도면 진짜 괜찮지.”
전문가 의견 여자에게 “넌 정말 끝내주는 여자야”라고 말하는 것은 애정 관계적 측면에서 보았을 때는 아주 좋지 않은 징조입니다. 그는 당신을 여동생, 친구, 엄마 같은 존재로는 생각할지언정 절대 에로틱한 관계를 맺는 심각한 사이로 발전할 수 있는 상대로는 생각지 않습니다. 그에게 당신이 그를 원한다는 사실을 확실하게 전달할 필요가 있습니다. 새로 이사할 원룸 찾는 일을 도와준다든지, 도서관에 같이 간다든지, 이사를 도와준다든지 하면서 관계를 유지하는 것은 절대로 피해야 합니다.
왜 관계만 끝나면 자는 걸까요? 항상 그렇습니다. 섹스만 하고 나면 바로 곯아떨어집니다. 나랑 만나기 전에 밤새 다른 여자한테 봉사하다 온 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전문가 의견 관계 후 잠이 드는 것은 순전히 생리적인 현상으로 모든 남자들이 마찬가지입니다. 오히려 남자가 관계 후에 말똥말똥한 게 더 문제입니다. 불만족스러웠다든가, 죄책감을 느낀다든가 빨리 이 장소를 떠나고 싶다든가 할 때 오히려 다른 생각을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렇다면 그는 언제 후회할까요?
뭔가 그를 조정할 방법이 있을 거라고 여기지 말라. 그가 우리를 속였을 때, 사실 그는 그 점에 대해 진심으로 마음 아파하고 있을 것이다. 그럼 어떻게 대처해야 하냐고? 그를 괴롭히지 말고, 차라리 문젯거리들이 모두 지나가기를 기다려라.

남자가 장래를 약속하게 만들려면 어떤 스위치를 눌러야 하나요? 나와는 무관한, 장래 계획이 너무나 많은 그의 계획은 여행이나 축구 동호회와 관련되어 있을 뿐이죠. 가깝게는 같이 여름 휴가를 떠나기 위해 미리 기차표를 예약하라고만 해도, 멀게는 아기 또는 ‘결…’자만 들어도 불편하고 불안해합니다.
전문가 의견 아기 얘기에 남자가 불안해하는 것은 거세에 대한 두려움 때문입니다. 남자들은 여자가 아들을 낳음으로써 자신의 페니스를 훔쳐가는 것은 아닌가 하는 불안감을 느낍니다. 기차표 예약 얘기에 불안해하는 것은 뭔가 둘이서 프로젝트를 추진하는 것에 대한 부담감 때문입니다. 해결책은 뭐냐고요? 터놓고 얘기하는 것입니다. 장래에 대해 약속할 수 있는지 그냥 물어보세요. 만약 자신의 입으로 그러겠노라고 말할 수 있다면 준비된 것입니다.
왜 남자는 우리하고 헤어지고 나면 나아지는 걸까요? 나랑 사귈 때는 5년 된 단벌 청바지에 돈도 없고 덧니투성이던 그가 나랑 헤어지고 나더니 왜 갑자기 잘나가는 걸까요? 나에 대한 복수심에 불타서 변신한 거라면 아직 나를 사랑한다는 증거일 테고, 아니면 그냥 짝퉁 청바지에 신용 카드 빚더미 위에서 잘나가는 척만 하는 걸까요?
전문가 의견 그런 남자들의 경우 그들의 관심은 오직 한 가지, 당신에게 잘 보이는 것입니다. 다 시간 낭비일 뿐이지만요. 남자에게서 많은 것을 얻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절대로 그에게 많은 걸 요구하지 마세요. 그리고 자주 요구하지도 말구요.
남자는 비겁하다? 너무나 용감하고 여자에게 못되게 구는 놈이 있으면 얼굴에 멋지게 한 방 먹여주기도 하고 언제나 우리 곁을 떠나지 않고 지켜주고, 우리만을 사랑하는 남자… 네. 텔레비전 드라마에는 나옵니다. 현실에서 남자가 용감하고 터프할 때는 다 마신 맥주 캔 찌그러트릴 때뿐이 아닐까요?
전문가 의견 남자가 여자보다 더 비겁하지는 않습니다. 딱 여자만큼 비겁할 뿐입니다. 만약 한 남자가 엉망이 된 관계를 청산하기보다는 그저 그렇게 이어간다면 그건 상대 여자를 두려워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가 두려움을 갖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정말 용감한 사람도 두려움을 느끼는 순간은 있기 마련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