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건강 정보

치자에 얽힌 설화.

도깨비 보니조아 2006. 5. 8. 12:12
치자(梔子)에 얽힌 설화

치자나무의 꽃을 영국에서는 '가데니아 꽃'이라고 하는데, 여기에는 다음과 같은 유래가 있다.

옛날 영국에 가데니아라는 이름을 가진 어여쁜 소녀가 있었는데 그 소녀는 순결한 것을 무척 좋아했고 그래서 색깔도 흰색을 가장 좋아했다.

어느 겨울밤 이 소녀가 잠들다가 문뜩 잠에서 깨어났는데 소녀가 잠자는 방의 창문을 누군가 조심스럽게 두드리는 소리가 들려왔기 때문이었다.

소녀가 일어나서 창문 쪽을 바라보았는데 거기에 누군가가 서 있었다. 누구인지 묻자 그는 "나는 순결의 천사예요" "순결의 천사라구요"

깜짝 놀란 소녀는 그 순결의 천사에게 왜 자신을 찾아왔는지 물어보았다. 그러자 그 천사는 이렇게 대답하는 것이었다. "당신은 이 세상에서 가장 순결한 사람이에요.

그래서 이 선물을 주려고 왔어요"
이렇게 말하더니 천사는 그녀에게 한 개의 씨앗을 주었다. 그러고는 그녀에게 다시 이렇게 말하는 것이었다. "이 씨앗은 아주 소중한 것으로 당신이 너무나 순결한 소녀이기에 주는 거예요.

이 씨앗을 땅에 심고 정성껏 가꾸면 꽃이 필텐데 그 꽃은 당신도 틀림없이 좋아하게 될 것이예요."

이렇게 말한 다음 천사는 사라지고 한동안 멍해 있던 소녀는 지금 자신이 꿈을 꾸고 있지 않는가 착각도 하게 되었으나 자신의 손에는 틀림없이 씨앗이 쥐어져 있었다.

소녀는 그 씨앗을 정성껏 키웠는데 어느덧 무럭무럭 자라 큰 나무가 되고 그 나무에는 흰색의 꽃이 만발하는 것이었다. 소녀는 말할 수 없는 기쁨과 행복에 잠겨 시간 가는줄을 몰랐다.

그러던 어느날 밤, 다시 천사가 나타나더니 이런 말을 하는 것이었다. "가데니아, 당신은 내가 예상했던 대로 그 씨앗을 정말로 잘 키웠군요. 이 꽃은 앞으로도 계속 아름답게 피어날 것입니다. 그리고 그대는 앞으로 아주 훌륭하고도 순결한 청년을 만나 결혼하게 될 것입니다." 이 말에 소녀는 부끄러워서 붉어진 얼굴로 조심스럽게 입을 열었다.

"천사님, 정말로 제가 그런 순결한 청년과 결혼할 수 있습니까? 저는 한번도 그런 청년을 만나보지 못했습니다. 그런 사람이 과연 있을까요?" 그러자 천사는 미소를 지으며, "바로 내가 그 사람이오" 하고 말했다.

그 순간, 놀랍게도 천사는 갑자기 아주 아름답고 늠름한 청년으로 변하는 것이 아닌가?

그 후 이 청년과 소녀는 결혼해서 행복한 가정을 꾸렸으며 또한 그들은 소녀가 심은 나무의 아름다운 꽃을 바라보며 오래도록 행복하게 살았다고 한다.

이 같은 이야기 때문에 영국 사람들은 이 치자의 꽃을 '가데니아 꽃'이라고 부르게 되었다는 것이다.

 

'정보 > 건강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걷기, 다이어트 인기끈다.  (0) 2006.05.11
장수 비결 15가지  (0) 2006.05.10
치자에 얽힌 설화.  (0) 2006.05.08
살 빼려면 충분히 자라!  (0) 2006.05.03
여드름, 흉터없이 짜내기  (0) 2006.04.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