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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것

도깨비 보니조아 2008. 2. 7. 18:06
약국경제칼럼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것(12)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게 하는 일은 고객의 마음을 빼앗는 경쟁전략이다. 경쟁전략이란 자신에게 유리한 쪽으로 힘의 균형을 이동시키는 일이다. 약국시장 경쟁에서는 다음 7가지 콘텐츠가 고객의 마음을 움직인다. 좋은 콘텐츠 준비로 고객의 마음을 빼앗아라.

1)입지-어디에 자리할 것인가?
*접근성이 좋은 입지가 고객을 움직이는 첫 번째다. 대체로 비싼 입지가 좋은 입지다.

2)연출-어떻게 꾸밀 것인가?
*멋진 연출이 고객을 움직이는 두 번째다. 약국의 최고 경쟁력은 연출이다.

3)상품-무엇을 준비할 것인가?
*좋은 상품이 고객을 움직이는 세 번째다. 효용성이 높은 상품이 좋은 상품이다.

4)지식-어떻게 효용을 높일 것인가?
*깊은 전문지식이 고객을 움직이는 네 번째다. 고객이 느끼는 가치의 단위는 전문지식이다.

5)가격-얼마에 판매할 것인가?
*합당한 가격이 고객을 움직이는 다섯 번째다. 고객은 약에 지식이 더해질 때 고가를 수용한다.

6)관리-어떻게 고객관리를 할 것인가?
*충실한 고객관리가 고객을 움직이는 여섯 번째다. 고객관리> 경영능력> 성실함이다.

7)광고-어떻게 알릴 것인가?
*좋은 광고홍보가 고객을 움직이는 일곱 번째다. 광고를 안 하면 귀신도 모른다.(약사, 약국, 상품)

본 학습을 통하여 경쟁 약국에게 고객을 빼앗기는 7가지 요인을 정리해 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