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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화전문약국이 살길이다.

도깨비 보니조아 2008. 2. 22. 15:18
개국준비경영지식

미래는 특화전문약국이 살길이다.

어떻게 특화전문약국을 할 것인가에 따른 생각을 간단히 해 보겠습니다.

특화전문약국을 하기위한 전략으로는 먼저 하고자 하는 특화전문약국의 큰 그림을 제대로 그려야 하겠습니다. 특화전문약국의 개국설계(큰 그림 그리기)를 하고나면 어디서(계획과 일치하는 입지), 어떻게(약국의 규모와 형태, 도드라진 차별화, 즉 연출하고자 하는 약국형태의 컨셉트) 꾸미고, 마케팅(상품화전략, 광고홍보전략)할 것인가 하는 것이 프로세스다. 이때 약국의 전문성 연출을 잊지 말아야 한다.

내가 하고자 하는 특화전문약국의 연출은 물론 더 중요하겠지요.
차별화의 핵심은 상품판매보다 건강을 팔아야 한다는 것을 잊지 않는 판매시스템을 갖춰야 할 것입니다. 그냥 어떤 분야를 선택하여 그 분야 상품을 갖춰 판매하는 것이 전문약국이 아니라는 뜻입니다.(과거의 전문약국형태 경영전략으로는 부족하다.)

미래는 이러한 특화전문약국을 개국 경영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면.....
1)한방특화전문약국

2)영양요법특화전문약국

3)피부특화전문약국

4)비만특화전문약국
5)기능성화장품특화전문약국

6)통약판매특화전문약국

7)통증특화전문약국

8)유소아특화전문약국
9)임산부-여성특화전문약국

10)실버특화전문약국

11)청소년-수험생특화전문약국
12)성기능개선특화전문약국

13)자연식특화전문약국

14)암 및 만성질환특화전문 등

창조적 혁신을 과감하게 해야 한다.
약국경영연구소가 특화전문약국으로의 변신을 준비합니다.